병원정보
가천대 길병원을 소개합니다.
가천대 길병원이 만드는 건강한 세상
더 높은 의료 서비스, 더 깊은 연구의 길
환자를 위한 더 낮은 자세의 봉사
-
지역 중심의 글로벌 암 치료
인공지능 암센터가천대 길병원은 인공지능을 의료에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. 국내 최초의 암 다학제 인공지능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, 또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대장 내시경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. 2011년 사립대학 최초로 인천지역 암센터로 선정되어 지역 중심의 암예방과 진단, 치료, 관리, 예방 기능을 수행합니다.
-
연구가 의료의 미래다
연구중심병원 TOP3가천대 길병원은 2014년 국내 10대 연구중심병원으로 선정, 이 중 핵심 연구 개발 사업을 시행하는 기관으로, 서울대학교병원, 세브란스병원과 함께 TOP3에 선정되었습니다. 가천대 길병원은 뇌영상 진단기기 및 대사성질환 신약 개발 등 2가지 분야에서 국가의 미래를 열어갈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가천대 길병원은 2004년 이길여암당뇨연구원, 2006년 가천뇌과학연구원을 개소한데 이어, 2016년 송도 경제자유구역청에 뇌질환 연구, 진단, 치료 클러스터인 브레인밸리(Brain Valley)를 착공했습니다.
-
의료의 길은 봉사의 길
공공의료의 실천가천대 길병원은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 공공의료를 실천하고 있습니다. 서해권역응급의료센터와 권역외상센터는 닥터헬기(2011년 국내 최초 운영). 닥터카(2019년 전국 지자체 최초 운영)와 함께 시너지를 내며 응급 상황에 365일 24시간 대비하고 있습니다. 또 자살·우울, 아동 성폭력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위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, 고위험 산모의 산전후 지원을 위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-
국경을 넘은 애국의 역사
소외 계층 의료지원가천대 길병원은 1958년 개원 이후 지금까지 매년 지역 여성들을 위한 자궁암 무료 검진(누적 13만명)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또 1992년부터 저개발국 심장병 어린이들을 초청해 새생명을 선물(누적 431명, 2020년 1월 현재)하고 있습니다.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단은 직원 기부와 병원 매칭그랜트로 조성된 기금으로 인천 지역 소외 이웃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.